Search

이인영 "멈췄던 한반도 평화 시계 다시 움직여야" l KBS WORLD Radio - KBS WORLD Radio News

svetkonews.blogspot.com
이인영 "멈췄던 한반도 평화 시계 다시 움직여야"

Photo : YONHAP News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북미관계가 멈칫하더라도 남북관계는 그 자체로 목표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나아가야한다"며 "멈췄던 한반도 평화의 시계를 다시 움직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자는 23일 통일부 장관 인사청문회 모두 발언을 통해 "'북미의 시간'을 이제 '남북의 시간'으로 돌려놓기 위해 주도적으로 대담한 변화를 만들어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특히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가 남북관계 발전과 북핵문제 해결을 연계시키지 않고 병행함으로써 국제사회를 설득하고 북한의 협조를 이끌어 낸 경험"에 주목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자는 "병행 진전의 출발점은 남북관계 복원"이라면서 "북측도 북미대화가 안된다고 남북관계를 경색시키는 태도에서 벗어나기를 기대한다"고 주문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가지고 새롭게 접근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동시에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미래지향적 평화통일 담론이 필요하다"며 향후 남북관계 로드맵도 제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통일로 가는 과정'에 있어 광복 100주년인 2045년을 시야에 넣고, 남과 북이 공존하고 함께 번영해 나가기 위한 4단계 한반도 평화경제 로드맵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어 "남북간 자유롭게 왕래하고 투자하는 초보적 단계를 지나 산업과 자원이 연합하고 시장과 화폐가 통합되는 단계를 거쳐 재정과 정치의 통일을 준비하는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대여정을 개척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후보자는 남북간 인도적 교류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무엇보다 '먹는 것, 아픈 것, 죽기 전에 보고 싶은 것'과 같은 인도적 문제는 정치적 문제와 분리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중단하지 않는다는 원칙이 지켜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자는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후 지난날의 행적을 돌아보았다"며 "순수한 열정으로 마음만 앞섰던 때도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역사적 책임감에 기초하여 어렵게 시작한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의 과정이 다시 제 궤도에 안착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Let's block ads! (Why?)




July 23, 2020 at 08:09AM
https://ift.tt/2BroFKK

이인영 "멈췄던 한반도 평화 시계 다시 움직여야" l KBS WORLD Radio - KBS WORLD Radio News

https://ift.tt/3hkuZD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이인영 "멈췄던 한반도 평화 시계 다시 움직여야" l KBS WORLD Radio - KBS WORLD Radio News"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