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콧대 높던 명품도 '코로나19 모드'…'라방'에 스위스 시계 떴다 - 한국일보

svetkonews.blogspot.com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보수적으로 소문난 해외 명품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까지 바꿔 놓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고수해 왔던 '노 세일(So Sale)' 정책 대신 할인 행사에 합류하고 나선 데 이어 코로나19로 성장세인 온라인 판매까지 뛰어들고 있어서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21일 롯데백화점몰의 라이브 방송 채널 '100LIVE'에서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인 '태그호이어' 한정판과 신상품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태그호이어 라이브 방송에서는 인기 예물 시계 제품군인 '포뮬러 1'의 한정판 모델과 신제품인 스마트워치 등 5개 제품이 소개된다.

명품 브랜드들은 오랜 역사와 전통도 브랜드 가치에 포함된다고 여기기 때문에 VIP 중심의 오프라인 판매 전략을 고집해 왔다. 하지만 명품 구매 고객층이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젊은 층으로 확대되고 있는 데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 추세가 가속화하면서 콧대 높은 명품들도 온라인 판매를 시도하고 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롯데백화점 측은 "최근 들어 명품 브랜드들도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활용한 상품 홍보와 판매를 긍정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전 세계 3대 명품으로 꼽히는 샤넬은 지난달 카카오톡 선물하기 브랜드 관에 입점했다. 이곳엔 샤넬뿐 아니라 입생로랑, 디오르, 에스티로더 등 고가 브랜드들이 이미 자리를 잡은 상태다. 현대백화점의 온라인몰 현대H몰에선 구찌, 페라가모, 발렌시아가 등 20여개 브랜드를 10% 할인 판매했고, 스마트폰으로 소개 방송을 시청하면서 즉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라이브 쇼핑'도 진행한 바 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18, 2020 at 02:06PM
https://ift.tt/3aAdtbH

콧대 높던 명품도 '코로나19 모드'…'라방'에 스위스 시계 떴다 - 한국일보

https://ift.tt/3hkuZD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콧대 높던 명품도 '코로나19 모드'…'라방'에 스위스 시계 떴다 - 한국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